자산 인플레이션, 비트코인의 결말은? - 일상의모든것
반응형

자신 인플레이션, 비트코인의 결말은?

모두가 알다시피 코인 시장 폭등의 원인은 미친 속도의 유동성 증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인플레이션에 대한 헷지 수단으로 주목받는 것은 코인입니다. 반감기를 거쳐, 상승하는 랠리장에서 세계적인 유동성 공급이라는 연료 공급에 힘 입어 폭발적인 상승장을 보여줬습니다. 계속 이어질 것인지, 폭락할 것인지 인플레이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산 인플레이션
자산 인플레이션

새로운 현상, 자산 인플레이션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물가 상승과 함께 자산 인플레이션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자산의 가치에 거품이 끼는 상황입니다. 최근 들어 주식, 부동산 그리고 코인까지 모든 자산의 가격이 치솟았습니다. 기업의 실적 향상에 관계없이, 부동산의 입지 혹은 적정가와 관계없이 올랐으며, 코인도 실용성이라는 관점에서는 무관하게 가격이 폭등했습니다. 특히 그 가장 위험자산이라고 여겨지는 코인은 여타 자산에 비해 몇 배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였습니다. 쉽게 말해서 가장 쓸모없다고 볼 수 있는 코인 시장에 가장 많은 거품이 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인 투자 안전할까?

많은 유명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을 대비해서 비트코인을 매입합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이미 자산 인플레이션이라는 거품이 낀 상태에서 헷지 수단이라는 거품이 또 추가되었다고 봅니다. 인플레이션을 피하려고 유가물에 투자한 결과, 유가물 시세가 폭등하여 자산 인플레이션만 부추긴 셈입니다. 혹 떼려다 혹 붙인 격이 될 수 있습니다. 유가물을 코인에 대입해서 보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코인 시장은 역대 최악의 거품이 낀 상태라고 판단이 됩니다. 투기 거품이 생기기 전까지 금융자산에 투자를 합니다. 그리고 거품이 터지기 전에 금융 자산을 처분해야 합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비재 가격이 과도하게 상승하여 거품이 생기기 전까지 금융 자산 처분 수익을 소비재에 투자합니다. 이미 코인 시장의 거품은 꺼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그래도 고점대비 60% 정도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익이라면 정리하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가격 상승이 예상되는 원자재, 소비재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산 인플레이션과 비트코인의 대한 상관관계와 비트코인의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