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코인 시장 전망 흐름 및 분석 - 일상의모든것
반응형

NFT 코인 시장 전망 흐름 및 분석

NFT 코인 시장 전망 흐름 및 분석

안녕하세요. 앱테크 및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여자입니다. 앞으로 미래의 전망은 코인이 법정화폐가 될 가능성이 클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래를 생각해서 미리미리 유망한 코인들을 선점해 두신다면 향후 엄청난 경제적 자유를 누리실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가장 전망이 있는 NFT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NFT로 인해 각종 예술작품들을 다양한 디지털 자산들이 NFT로 생산되고 거래가 이루어지기 시작합니다. 거래는 NFT 플랫폼에서 이더리움을 이용한 경매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전의 유명한 작품들은 고가이다 보니, 부유층들만의 시장이었지만 NFT가 도입된 미술작품은 분할하여 소유할 수 있으며, 일반적인 투자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NFT 코인 시장 전망

앞으로의 NFT 코인 시장은 더 많이 커지겠지만, NFT 코인들을 사는 것에 대해서는 현재로서 좋은 의견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일단 이미 어느 정도 NFT 코인들의 호재는 시세에 선반영 되어 있고, 다시 코인의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시세가 안정화가 된다면 NFT 계열 가상화폐에 투자해도 좋은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곧 암호화폐 시장을 좌지우지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는 비트코인의 시세가 빠진 것에 비해 다른 코인들의 시세가 아직 덜 하락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투자하기에 적절하지 않은 시기라고 판단됩니다.

NFT 코인의 장점

NFT 코인의 장점 첫번째는 NFT 코인은 만들기가 매우 쉽습니다. 약간의 컴퓨터 작업만으로도 확실하고 변동 없는 진품 증명 토큰을 생산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보관의 용이함입니다. 실제 작품들은 보관하는 공간과 비용 등이 필요하지만 NFT 코인은 디지털 파일이기 때문에 저장장치에 보관해도 품질 등이 변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는 자유로운 거래입니다. 고가 작품들을 거래하기 위해서는 전문 기업이나 협회를 통해 거래하여야 하며 그로 인한 수수료도 발생됩니다. 하지만 NFT 코인은 진품 구분이 확실하며 식별하기도 쉽기 때문에 이동, 전시 등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네 번째는 희소성입니다. NFT는 디지털 파일임에도 불구하고 희소성이 있다는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른 디지털 파일은 온라인 사용 시에 무단으로 이용될 수 있고 카피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희소성이 떨어지는데, NFT는 그런 상황에 직면하지 않습니다.

NFT 코인 단점

NFT 코인의 단점 첫번째는 현재로서 암호화폐 하나에 수 억 원에 달하는 가격이 매겨진다는 것은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쉽게 신뢰를 가질 수 없다는 점입니다. NFT 코인 단점 두 번째는 언젠가는 뚫릴 수 있는 기술력입니다. 미래에 양자 컴퓨터가 개발되고 NFT를 통한 진품 인증이 무력화된다면 기존의 가치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단점 세 번째는 높은 진입장벽입니다. NFT는 결국 유명한 분들이 올리는 작품들을 많은 돈을 주고 구입이 이루어지는 것이지 일반인들 작품은 사실상 판매가 어렵습니다. 아직까지는 유명한 분들만이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단점 네 번째는 도용에 무방비함입니다. 아직까지 원 제작자의 허락을 받지 않고 도용을 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단점 다섯 번째는 너무나 많은 NFT 코인 누구나 NFT 코인을 만들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이익이 된다 싶으면 어마한 수의 NFT가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이런 상황이 된다면 결국 누군가가 구입을 해줘야 가치가 생기는 NFT의 특성상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NFT만 고가를 형성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