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itcoin)이란? - 일상의모든것
반응형

비트코인(bitcoin)이란?

비트코인(bitcoin)이란?
비트코인(bitcoin)이란?

안녕하세요 앱테크, 코인에 관심이 많은 여자입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2009년 처음 도입된 당시 1비트 코인은 한화로 1원이었지만, 현재 1 비트코인 가격은 4천만 원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비트코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bitcoin) 비싸진 이유

예전에 비트코인(bitcoin)은 암호화폐라는 생소한 단어와 위험성이 있다는 생각 때문에 투자가치 측면에서 많은 사람들로부터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기술 발전 안전성이 높아지고 그에 따라 미국과 중국에서 비트코인을 정식화 폐로 발전 가능성에 여지를 주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량이 한정적이다 보니 실제 화폐들보다 선호하는 것도 비트코인이 비싸진 이유에 포함이 됩니다. 또한 비트코인은 안정성 때문에 많은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현금의 경우 하나의 은행에서 자신의 거래내역을 관리하는 것과 달리 비트코인 거래는 전 세계 인터넷망이 비트코인 거래내역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동기화가 되고 해커는 이러한 점 때문에 0.1초 상간에 전 세계의 51% 이상의 거래내역을 바꾸지 못하는 이상 해킹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비트코인(bitcoin)이란?

전 세계 최초의 독립적 사이버 머니입니다. 사용자의 익명성을 보장하고, 누구라도 인터넷상에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채굴이 가능합니다. 물리적 위조나 변경이 불가합니다. P2P로 별도의 수수료 없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즉시 주고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나 군기관이 사용하고 있는 최신식 암호화로 거래가 이루어져 안전합니다. 비트코인은 국경을 초월하여 전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 머니입니다.

비트코인(bitcoin) 채굴이란?

비트코인(bitcoin)은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P2P 방식으로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먼저 블록 생성에 성공하는 노드에게만 비트코인이 지급이 됩니다. 비트코인은 반감기를 가지므로 4년마다 한 번씩 채굴량이 절반씩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의 발행량은 2100만 비트코인으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향후 100년 정도 후에 모든 비트코인이 채굴이 완료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지금은 개인이 채굴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채굴하는 량보다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bitcoin) 전망은?

현재는 발행량의 제한, 국제거래에 있어서 편의성, 거래의 익명성 등 여러 장점 때문에 투자도 많이 하고 향후 다양한 결제 수단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 들어오면서 비트코인을 점점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지게 된다면 비트코인의 값어치는 더욱더 올라가게 될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한정된 수량이지만 1 BTC를 0.00000001 BTC까지 나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고 프로토콜을 변경하게 되면 더욱 세분화할 수 있기에 문제 되지 않습니다. 비트코인은 매년 채굴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값어치는 점점 올라갈 예정입니다. 현재 여러 개의 대기업에서도 투자를 한 만큼 가치가 인증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