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 코인 미술품 거래 - 일상의모든것
반응형

아트라 코인 미술품 거래

아트라 코인 미술품 거래
아트라 코인 미술품 거래

반갑습니다. 코인, 앱테크에 관심이 많은 여자입니다. 오늘은 카카오의 블록체인 클레이를 활용한 그림을 직접 사고팔 수 있는 미술품 거래 플랫폼인 아트 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트라 플랫폼에서는 인지도 있는 갤러리들이 엄선한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클레이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재 가상화폐를 통한 예술품 거래가 점점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트라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차세대 NFT 예술작품 거래 아트라

아트라는 실존하는 예술작품에 NFT를 발급한 차세대 예술품 거래 플랫폼입니다. 갤러리들이 보유한 검증된 작품으로 N차 판매까지 작품의 모든 거래를 작가, 갤러리, 컬렉터가 거래마다 이윤을 셰어 합니다. 가치 있는 예술품들을 전문가의 철저한 심사로 선별됩니다. 유명 갤러리들이 선별한 작품을 구매, 소장이 가능합니다. 수집하고 싶은 작품의 가치가 궁금하다면 작품 이전의 거래 가격들은 물론 이전 컬렉터의 명망까지 확인하여 다음 거래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음악과 영화만 저작권을 받는 것이 아니라 아트 라에서는 작가는 물론 중간 컬렉터들에게도 최종 판매 가격의 이윤을 나누어 줍니다. 아트 라에서 구매한 작품을 재판매도 가능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도전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재판매 방법은 아트 라에 의뢰를 해서 아트라가 작품과 NFT를 검수한 뒤에 재 노출합니다. 구매자는 이렇게 재 노출된 작품들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 성사되면 아트라가 보장한 일정한 수수료를 관계자들에게 배분합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로 개발된 아트라는 컬렉터의 개인정보를 소유하지 않습니다. 익명의 컬렉터가 소장한 작품과 가치는 확인할 수 있지만 누군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세상의 가치에 증명한 작품들에 가장 먼저 투자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트라의 차별성

블록체인과 NFT가 결합함으로써 기존 아트 시장의 혁신을 이끌어내는 아트라의 C2C(Collect to Earn) 서비스 콘셉트가 차별적입니다. 가상화폐인 클레이를 활 요하여 실물 그림을 구매할 수 있게 한 점과 실물 그림에 진품 증명서의 기능으로써 NFT를 연동, 예술품 거래를 추적할 수 있게 지원하는 것을 아트라 만의 차별점입니다. 국내외 정상급 인지도를 보유한 갤러리들의 작품으로 구성된 아트라 플랫폼은 현재 그림을 클레이로 사고 파세요라는 메시지를 대중에게 전하고 있습니다. 현재 투자 수단으로 예술품 구매에 관심이 많은 초보 미술 투자자들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마음에 드는 작품은 누구나 손쉽게 투자할 수 있기 때문에 미술작품과 갤러리의 문턱이 다소 높게 느껴졌던 초보 미술 투자자들에게 더욱 유리한 플랫폼이 될 것 같습니다. 투자자들은 마음에 드는 작품을 간편한 절차를 통해 투자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예술품과 갤러리에 대해 다소 부담스러운 느낌을 가졌던 미술 투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아트 라에서 작품을 거래하게 되면 작품에 대한 가치가 올라간 경우 작품 판매에 따른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작품 구매 시 아트라 포인트를 리워드로 적립받게 됩니다 이 적립받은 아트라 포인트로 추후 작품의 구매, 옥션 참여도 가능하게 될 예정입니다. 아트라는 앞으로 중소 갤러리들도 새로운 미술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력, 상생함으로써, 미술 시장의 발전을 갤러리 중심으로 진화시킬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작가와 컬렉터에게도 기존에는 소외되었던 재판매 이익 분배가 블록체인 NFT 기술을 기반으로 이루어질 수 있는 것 또한 아트라만의 장점입니다.

아트라 시장

아트라의 글로벌 서비스 확장은 갤러리와 협업 가능한 일본부터 시작하여, 크립토에 우호적인 중동 지역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또 내년에는 아트 페어 중심으로 유럽, 미국까지 확장할 계획으로 국내 작가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고, 다양한 외국 작품 투자도 손쉽게 가능하도록 글로벌 갤러리와 협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