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웃 타임(About Time) 영화 리뷰 및 반응 - 일상의모든것
반응형

어바웃 타임(About Time) 영화 리뷰 및 반응

어바웃 타임(About Time)
어바웃 타임(About Time) 영화 리뷰 및 반응

 

※ 영화 정보

▶ 제목 : 어바웃 타임(About Time)

▶ 장르 : 멜로, 로맨스

▶ 평점 : 9.30

▶ 러닝타임 : 123분

▶ 관수 : 344만 명

▶ 감독 : 리처드 커티스(Richard Curtis)

▶ 출연 : 도널 글리슨, 레이철 맥아담스, 빌 나이, 린제이 던칸, 리디아 윌슨, 톰 홀랜더, 마고로비, 바네사 커비

※ 영화 리뷰

평범하고 화목한 가정을 소개하면서 영화가 시작합니다. 주인공인 팀이 성인이 되던 해에 아버지로부터 가문의 엄청난 비밀을 듣게 됩니다. 집안 남자들이 성인이 되면 가능한 능력이 있는데 바로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어두운 곳에 혼자 들어가 시간을 되돌리기 위해 집중을 하면 자신이 원하는 과거 순간으로 돌아갈 수 있는 능력이었습니다. 가문의 비밀을 알게 된 주인공은 곧바로 능력을 사용할 일이 생깁니다. 여름방학 때 만난 첫사랑과 이루어지기 위해 사용합니다. 첫사랑인 샬롯의 마음을 얻기 위해 시간을 되돌려 가며 여러 가지 방법을 사용해 봅니다. 하지만 주인공은 몇 번의 기회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패하고 맙니다. 주인공 팀은 첫사랑 샬롯을 잊고 살아갑니다. 시간이 흘러 팀은 변호사가 되고 런던에서 직장 생활을 하게 됩니다. 팀의 친구와 레스토랑에 가게 됩니다. 이 레스토랑의 특이한 점은 가게 내부가 가려져 있고 앞이 보이지 않게 불 또한 다 꺼놓습니다. 가게 안에서 만나는 사람과는 외적으로 볼 수 없고 오직 목소리로 대화만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팀은 첫사랑 샬롯 이상의 설렘을 느끼게 하는 여성을 만나게 되는데 그 대상은 바로 메리였습니다. 메리 또한 팀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면서 메리의 전화번호를 얻게 됩니다. 번호를 받은 팀은 집으로 돌아갑니다. 팀이 지내는 집은 해리의 집이었습니다. 해리의 직업은 연극 감독이었는데 자신이 하고 있는 연극의 주연배우가 대사를 잊어버려 연극을 망치게 됩니다. 팀은 해리의 상황을 도와주고 싶었고 시간을 되돌려 해리의 연극을 성공적으로 끝맺음시킵니다. 시간을 되돌렸을 때 레스토랑을 가지 않고 연극을 도와주었기 때문에 메리의 번호가 사라졌습니다. 팀은 포기하지 않고 레스토랑에서 메리와 나눈 대화를 떠올리며 메리가 케이트 모스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기억해 냅니다. 케이트 모스의 전시회에 메리가 나타날 때까지 몇 번이고 찾아가지만 메리는 남자 친구가 생긴 상태였습니다. 메리를 포기할 수 없었던 팀은 다시 한번 시간을 되돌려 메리와 남자 친구가 만나기 전 타이밍으로 돌아가서 메리를 만나게 됩니다. 팀은 메리를 만나는 중 첫사랑 샬롯을 다시 만날 기회가 생깁니다. 하지만 샬롯을 다시 만남으로써 팀에게는 메리가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 깨닫게 됩니다. 소중함을 느낀 팀은 메리에게 청혼을 하고 결혼을 합니다. 결혼식이 끝나고 가족들이 덕담을 해주고 살아온 이야기를 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야외 촬영을 위해 밖으로 나갔을 때 갑자기 비가 내리게 됩니다. 

※ 영화 반응

제작비는 1,200만 달러로 손익분기점은 대략 3~4000만 달러 정도입니다. 최종 $87,100,449를 벌어서 크게 흑자를 냈습니다. 영국 영화 중에서 상당히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반짝 흥행이 아닌 적당한 관객수를 유지하며 한 달 넘게 한국 극장가에서 보기 드문 롱 런 상태를 유지했습니다. 특히 개봉 4주 차에 해당하던 크리스마스를 비롯한 연말에 커플 관객들의 호응이 높았던 편입니다. 한 달 만에 300만 명을 돌파하였고 12월 개봉 외화 중 유일하게 100만 대 관객을 동원했습니다. 최종 관객 3,396,313명을 동원하여 25,015,136,800원의 흥행 수입을 올렸습니다. 대한민국에서 흥행 수익을 기록하여 국가별 흥행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내 개봉 영국 영화 중 최고 흥행작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