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들(The Thieves) 천만관객 영화 - 일상의모든것
반응형

도둑들(The Thieves) 천만 관객 영화

도둑들(The Thieves)
도둑들(The Thieves) 천만관객 영화

※ 영화 정보

▶ 제목 : 도둑들(The Thieves)

▶ 장르 : 범죄

▶ 개봉 : 2012.07.25

▶ 평점 : 7.65

▶ 관객수 : 1,298만 명

▶ 러닝타임 : 135분

▶ 감독 : 최동훈

▶ 출연 : 김윤석, 김혜수 이정재, 전지현, 임달화, 김해숙, 오달수, 이신제

※ 영화리뷰

도둑들 영화는 도둑 뽀빠이와 예니콜, 씹던 껌, 잠파노가 한 팀으로 뭉쳐 미술관 작품들을 훔치는 장면으로 시작됩니다. 미술관 작품들을 훔치고 한참 기뻐하고 있던 때 과거에 뽀빠이와 같이 활동하던 마카오 박에게 연락이 옵니다. 마카오 박은 홍콩에서 태양의 눈물이라는 다이아몬드를 하나 훔치자고 제안이 옵니다. 미술관에서 훔쳤던 물건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비싼 가격의 물건이었습니다. 뽀빠이와 그 무리들은 마카오박이라는 사람이 믿을만한 사람인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뽀빠이와 마카오박이 같이 일할 때 마카오박이 중요한 순간에 팀을 배신한 전적이 있기 때문에 또다시 마카오박과 일을 같이한다는 건 부담스러운 결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마카오박이 목표로 삼은 다이아몬드가 엄청 고가라는 사실을 듣고 뽀빠이는 현재 멤버들과 금고 개방 전문가 팹시를 포함해 마카오 박을 만나러 홍콩으로 떠납니다. 뽀빠이와 마카오박은 서로 관계가 좋지 않았으며 만나면 싸우려고 하였습니다. 홍콩에서 한국 도둑들을 기다리는 4인조 중국도 죽 첸, 앤드류, 쥴리, 조니가 있었습니다. 중국 최고의 도둑들이 고가의 다이아몬드를 훔치기 위하여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한국 도둑과 중국 도둑이 서로 에 대한 경계를 늦추지 않는 신경전 속에서 마카오박은 자신의 계획을 설명합니다. 성공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다이아몬드의 가격은 2,000만 달러였습니다. 너무나 높은 금액 앞에 도둑들은 거부할 수가 없었고 작업에 투입합니다. 팹시와 마카오박은 예전 팀으로 활동할 때 연인관계였습니다. 팹시는 마카오박이 왜 배신을 했는지 궁금해서 다이아몬드 프로젝트에 참가를 한 이유도 있습니다. 그리고 씹던 껌과 중국 도둑의 리더 첸과 함께 일본 중년부부로 연기하여 작전을 수행합니다. 마카오박의 계획 안에 도둑들은 움직입니다. 씹던 껌과 첸이 카지노에서 시간을 끌고, 그 사이 예니콜이 눈물이 있는 방 안으로 들어가 호텔 방문을 열어줍니다. 금고털이 전문가인 팹시가 방으로 들어가 다이아몬드가 들어있는 금고를 단숨에 열어 버립니다. 팹시와 쥴리가 금고를 여는데 성공하지만 안에는 아무런 보석도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상황이 복잡해지자 서로를 의지해가며 작전을 수행하다가도 틈만 나면 서로의 이익을 챙기기 바쁜 도둑들이었습니다. 결국 다이아몬드를 훔치는 데 성공하지만 씹던 껌과 첸은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됩니다. 뽀빠이와 앤드류, 팹시는 경찰에 잡혀 들어가게 되고 결국 마카오박이 다이아몬드를 차지하면서 계획은 끝이 납니다. 마카오박이 다이아몬드를 가지고 한국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이 소식을 들은 나머지 도둑들은 다이아몬드를 훔치고 마카오박에게 복수를 하기 위하여 한국으로 같이 들어옵니다. 한국에 들어온 도둑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마카오박을 찾아냅니다. 또 다이아몬드 주인 웨이홍까지 마카오박을 잡으로 한국으로 들어옵니다. 도둑들과 조폭, 경찰들 서로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충돌하게 됩니다.

※ 영화 평가

역대 한국 박스오피스 관객수 10위, 역대 한국 박스오피스 매출액 12위 흥행이 그야말로 폭발적이며 개봉 1주 만에 전국 관객 386만 명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1위로 올라섰습니다. 개봉 18일째 882만 관객을 동원하며 예매율 1위를 하였고 한국영화 역대 최단기간 1,000만 관객 동원이 기대되기도 하였지만 비슷한 시기에 개봉하는 블록버스터 영화들이 많아서 신기록 수립에는 실패하였지만 개봉 21일 만에 975만 관객 동원 역해 흥행 6위에 올랐습니다. 영화진흥위원 해 통계로는 1295만 관객 동원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