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 일상의모든것
반응형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이번에 소개드릴 내용은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5등부터 1등까지 입니다. 로또 등수 별 당첨금의 경우 관심 있으신 분들은 대부분 아시겠지만 설명드리겠습니다.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 1등부터 5등

 

1등 - 당첨금액 : 총 당첨금 중 4,5등을 제외한 금액의 75%

당첨번호 6개 모두 일치, 당첨확률 : 1 / 8,145,060

 

2등 - 당첨금액 : 총 당첨금 중 4,5등을 제외한 금액의 12.5%

당첨번호 5개 일치+보너스 번호 일치, 당첨확률 : 1 / 1,357,510

 

3등 - 당첨금액 : 총 당첨금 중 4,5등을 제외한 금액의 12.5%

당첨번호 5개 일치, 당첨확률 : 1 / 35,724

 

4등 - 당첨금액 : 50,000원

당첨번호 4개 일치, 당첨확률 : 1 / 733

 

5등 - 당첨금액 : 5,000원

당첨번호 3개 일치, 당첨확률 : 1 /45

 

 

 

로또 당첨금 수령방법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 4등, 5등

4,5등의 경우 당첨금 수령방법은 금액만 다를 뿐 동일합니다. 근처 로또 판매점 어디서든 현금 또는 로또로 교환 가능합니다.

 

- 3등

3등부터는 수령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기본 당첨금액이 100만 원을 넘어가는 금액이다 보니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함께 당첨된 로또용지를 들고 근처에 있는 농협지점에 방문하여 신분확인 이후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 2등

2등 또한 마찬가지로 수천만 원에 달하는 당첨금액으로 신분증을 통해 신분확인 이후 당첨용지 확인을 통해서 당첨금액을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2등, 3등 모두 현금으로 수령이 가능합니다.

 

- 1등

제일 궁금해하실 1등 당첨금의 경우 보통 10억 이상의 당첨금을 수령해야 되기 때문에 기존의 방법으로는 수령이 불가능합니다. 무조건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 은행 본점에서만 수령이 가능하며 복권사업팀으로 가셔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물론 신분증과 당첨된 로또용지는 필수입니다. 이때 세금을 제외한 금액을 농협통장으로 수령받을 수 있습니다. 지하철로 가고자 하는 경우에는 5호선을 타고 서대문역 5번 출구에서 내려 광화문 사거리 방향으로 도보 2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지방에서 출발하는 경우엔 KTX나 무궁화호등 일반열차를 탑승한 다음 서울역이나 용산역에서 하차하여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농협 본점에 도착해서 1층 로비의 안내데스크에 당첨금 수령에 관해 문의를 해보면 안내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로또 당첨금 수령기한

기본적으로 회차별 추첨일로부터 1년 이내에 당첨금 수령이 가능하며 1년이 지난 시점에서는 당첨금 수령이 불가능하니 미리미리 바꿔오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여기서 미수령된 당첨금은 복권기금으로 자동 귀속됩니다.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 당첨금 수령 가능 시간

당첨금 수령 가능한 시간은 4,5등의 경우 판매점 운영시간 어느 때나 모두 가능하며 3등 이상의 경우 농협의 영업일 또는 영업시간에 따라서 수령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고 수령하시면 되겠습니다.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당첨금 수령방법 및 주의사항

 

 

 

 

 

 

로또 당첨금 수령 시 주의사항

1. 복권을 분실해버린 경우엔 당첨금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복권이 훼손되어 버린 경우에는 복권 1/2 이상 원형이 보존이 되고 컴퓨터 인식이 가능한 복권에 한해서 당첨금을 지급합니다. 당첨금 지급은 일시불로 지급되고, 만일 당첨자가 청소년(만 19세 미만)인 경우에는 당첨금 지급이 불가능합니다.

 

2. 3등 이상의 당첨금은 농협은행에서 당첨자의 인적사항을 확인을 하고 제세금 원천징수 공제를 한 다음 지급을 합니다. 제세금 등록을 위해 신원을 확인할 실명확인 증표를 지참하고 당첨금을 청구해야 합니다. 4등과 5등의 당첨금은 세금 없이 지급되며, 현금 지급요청 시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3. 로또 3등 이상에는 제세공과금이 있기 때문에 당첨금과 실수령액 사이의 간극이 클 수가 있습니다. 당첨금의 세금으로는 3억 이하의 경우 22%의 세금을 납부해야만 하며, 3억 초과인 경우 33%의 세금을 납부해야만 합니다.

 

4. NH농협은 평일 근무를 하기에 주말엔 당첨금 수령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월요일엔 로또 당첨자들이 몰려듦으로써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가 있습니다. 월요일이 아닌 다른 요일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당첨금을 수령하러 갈 때에는 괜히 흥분이 된 마음으로 운전을 하다 보면 사고가 날 우려가 있으므로 가급적이면 자가교통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당첨금을 수령할 때 NH농협 계좌가 아니라 타 은행 계좌로 이체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타 은행으로 거액의 돈이 이동을 하면 은행사에서도 로또 당첨 사실에 대해 알게 되므로 상품 권유 전화가 올 수가 있습니다.

 

6. 당첨금 수령 이후엔 복권사업팀에서 투자와 관련한 설명이나 자금운용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는데, 권유하는 상품에 반드시 가입을 하지 않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연봉별 자동차 추천

오늘은 가족이나 지인의 도움 없이 현실적 자신의 연봉만으로 구매할 수 있는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20대 기준으로 남성의 경우 20대 중후반, 여성의 경우 20대 중반에

korean-issue.com

 

 

결혼기념일 선물 남편과 아내

서로 남남이었던 남녀가 어떻게 인연이 되어서 결혼을 한다는 것은 축복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결혼식을 올리고 사랑하는 동반자와 함께 생활하시는 분들께서 챙기는 큰 날 중

korean-issue.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